본문 바로가기
[MiRi]

[MiRi] 교통카드의 모든것

by wizdome 2024. 6. 10.

안녕하세요 위즈돔입니다!

저번 포스팅 올렸던 MiRi앱 이용방법 모두 보고 오셨나요?

못 보고 오신 분들은 여기 먼저 읽어주세용😉

↓        ↓                                                 

 

[MiRi] 경기 광역버스 예약 방법

안녕하세요? #위즈돔입니다!출근길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위즈돔의 스마트 광역버스 좌석 예약 서비스#MiRi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MiRi 서비스란 ? 우리 집에서 가까운 정

wizdome.tistory.com

 

 

경기 광역버스 예약 서비스 MiRi는 교통카드를 등록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교통카드 등록 방법부터 이용 가능한 교통카드 종류까지 알아볼게요!


 

먼저 교통카드 등록 방법을 알아볼까요?

 

 

교통카드 등록 방법

- 홈 화면의 왼쪽 상단 메뉴(=) 선택 후 [교통카드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미 교통카드가 등록된 경우 옆으로 화면을 넘겨주시면 추가 등록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교통카드(삼성페이, 모바일 티머니 등)를 사용하실 경우 사용하시는 앱에서 모바일 교통카드 번호를 확인 후 등록해 주세요. 신용카드 번호를 등록하시면 교통카드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 예약 확인에는 "교통카드 번호"만 이용합니다. 정확히 등록해 주세요.

※ 탑승 전일까지 교통카드 등록을 완료해주세요.

( 탑승 직전 등록시 단말기로 예약정보 전송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카드 이미지는 실제 카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한 교통카드 종류

모든 종류의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후불형 교통카드 :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모든 종류의 신용/체크 카드

- 선불형 교통카드 : 캐시비/티머니/레일플러스 등 선불 충전이 필요한 교통카드

- 모바일 교통카드 : 모바일 앱에서 발급받아 휴대전화(NFC)으로 직접 태깅하는 교통카드

예) 삼성페이/LG페이/KB페이/태그리스페이/모바일티머니앱/레일플러스앱 등

 

모바일 교통카드 사용 방법

모바일 교통카드는 별도의 교통카드 번호가 생성됩니다. 각 앱 내의 교통카드 메뉴에서 모바일 교통카드 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모바일 교통카드가 아닌 신용카드 번호 입력시 예약확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교통카드 등록 방법

홈 화면의 왼쪽 상단 메뉴(=) → MY 페이지 → 교통카드 등록 → 모바일 교통카드 선택 → 모바일 "교통카드 번호" 16자리 등록

1) 삼성페이 교통카드 번호는 신용카드번호와 별개로 생성됩니다.

- 삼성페이 앱 실행 → [메뉴] → [교통카드] 선택 시 교통카드 번호가 확인됩니다. 교통카드 번호를 MiRi 앱에 등록해 주세요.

2) 모바일 티머니 교통카드 번호는 신용카드번호와 별개로 생성됩니다.

- 모바일 티머니 앱 실행 → [메뉴] → [교통카드관리] 선택시 교통카드 번호가 확인됩니다. 교통카드 번호를 MiRi 앱에 등록해 주세요.

※ 모바일 교통카드란? 모바일 앱에서 발급받아 휴대전화(NFC)로 직접 태깅하는 교통카드

예) 삼성페이/LG페이/KB페이/태그리스페이/모바일 티머니 앱/레일플러스앱 등

 

태그리스 (Tagless) 사용

태그리스(Tagless) 관련문의는 캐시비 고객센터(1644-0006)로 문의해주세요.

※ 태그리스(Tagless)는 비접촉 결제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로 MiRi 예약 서비스와는 별도 운영됩니다.

※ 캐시비 모바일 교통카드가 신규 발급됩니다.

※ 다른 모바일 교통카드(삼성페이, 티머니 등)가 휴대전화에 이미 설치된 경우, 기존 모바일 교통카드의 삭제/해지가 필요합니다.

※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됩니다.

※ 태그리스(Tagless) 문의 :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교통카드 삭제 방법

교통카드 삭제하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 화면 왼쪽 상단 메뉴(=) → 등록된 카드 중 삭제할 카드 왼쪽 상단 [삭제하기] 클릭

 

등록한 교통카드를 가져오지 않았어요

등록된 카드를 소지해야만 버스에 탑승하여 예약확인이 가능합니다.

- 현재 소지한 교통카드를 MiRi앱에 추가 등록해주세요.

단, 예약 정보 전송의 지연으로 탑승 시 예약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현재 교통카드를 소지하지 않고 있다면, 버스 운임 지불이 되지 않아 버스 탑승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전산반영 등을 위해 출발 전일까지 교통카드를 등록해 주세요.

 

하차 시에도 교통카드 태깅해야 하나요?

MiRi 앱으로 예약한 버스는 일반 광역버스와 동일하게 거리비례제가 적용됩니다. 하차 시에도 태깅을 해주셔야

거리비례제 요금, 환승 할인 등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교통카드가 없어요

교통카드가 있어야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 버스 운임은 교통카드로만 지불이 가능합니다.

- 교통카드가 없으면 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탑승 전 교통카드를 꼭 준비해 주세요.

 

환승 적용이 되나요?

연계 교통수단 탑승 시 동일한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면 환승이 적용됩니다.

 


 

여기까지 광역버스 예약 애플리케이션 [MIRI]의 교통카드 등록 방법과

교통카드 관련된 질문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달아주세용🙏🤍

혹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저희 위즈돔CS팀에서 친절히 설명해 드립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경기 광역버스 예약어플 미리(MiRi) 홈페이지💚

↓        ↓                                                 

 

광역버스 좌석 예약 서비스 MiRi

이젠 줄서서 버스 기다릴 필요 없이 집에서 미리 좌석을 예약하고 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cdn.e-bus.co.kr

 

 

 

🔽 IOS 다운로드🔽

 

‎MiRi - 광역버스 좌석예약 서비스

‎내가 타는 버스, 매일 만석이라면? 이젠 집에서 좌석 미리 예약하고 편하게 이용하세요 광역버스 좌석 예약 서비스, MiRi MiRi는 'Mobile Instant Reservation Infra'의 줄임말입니다. (주)위즈돔과 국토교

apps.apple.com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MiRi - 광역버스 좌석예약 서비스 - Google Play 앱

MiRi는 경기도 광역버스 좌석 예약 모바일 서비스입니다.

play.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