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즈돔입니다.
저번 포스팅 올렸던 MiRi어플 이용방법 모두 보고 오셨나요?
못 보고 오신 분들은 여기 먼저 읽어주세용😉
↓ ↓ ↓ ↓ ↓ ↓ ↓ ↓
[MiRi] 경기 광역버스 예약 방법
안녕하세요? #위즈돔입니다!출근길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위즈돔의 스마트 광역버스 좌석 예약 서비스#MiRi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MiRi 서비스란 ? 우리 집에서 가까운 정
wizdome.tistory.com
오늘은 MiRi를 이용하는 이유 !
광역버스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경기 광역버스 예약방법을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노선검색부터 좌석예약까지 가보실까요~?
1. 우측 상단 돋보기 또는 화면 중앙 노선 검색하기 터치!
2. 내가 타고자 하는 버스번호를 입력
( 우측 하단에 내 위치 중심으로 정류장 검색도 가능해요 )
3. 버스번호와 기점,종점 / 기점 출발시간을 확인해주세요.
4. 내가 승차할 정류장과 하차할 정류장을 선택해주세요!
( 좌측 하단 별 모양을 터치하면 즐겨찾기에 추가됩니다 )
5. 예약하고자 하는 날짜를 선택해주세요
( '잔여 0' 표시는 좌석 예약이 마감된 것...ㅜㅜ )
6. 내가 앉을 좌석을 선택하고 예약 완료버튼을 터치!
( 자유석의 경우, 좌석 선택 창이 보이지 않습니다. )
이렇게 간단하게 광역버스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바쁜아침 버스에 자리가 없을까 발 동동 그만!
여유롭게 출근하세요😄
예약 관련 많이 하는 질문
Q. 예약 가능 시간은 언제인가요?
예약은 운행일 기준 7일 전 오전 10시에 오픈되며 운행일 기점 출발 1시간 전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 단, 주말 및 공휴일은 운행하지 않습니다. 예약 오픈이 되지 않은 경우 달력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Q. 당일 예약이 안돼요
당일 예약이 되지 않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예약이 가능한 시간이 지났습니다.
- 예약은 기점출발 1시간 전까지 잔여좌석이 있는 경우 예약 가능합니다. 예약 가능한 시간을 확인해 주세요.
- 모든 노선의 기점 출발 시간은 노선번호 뒤 ( ) 안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예. 3000(07:00), P9100(07:20))
2. 해당 노선이 만석으로 예약이 마감되었습니다.
- 예약 날짜 선택 후 잔여좌석이 0석으로 표시됩니다.
3. 동일 노선에 대한 기존 예약이 있습니다.
- 동일 노선은 1개 아이디 당 1개 좌석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내역을 확인해 주세요.
Q. 비예약자라고 나와요
비예약자로 인식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교통카드 등록 시 종류(후불형/선불형/모바일)을 잘못 선택한 경우
- 모바일 교통카드(삼성페이, 모바일 티머니 등)을 이용하나 실물카드를 등록하신 경우 예약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삼성페이나 모바일 티머니에서 "교통카드" 번호를 확인 후 등록해 주세요.
2. 교통카드 번호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 등록된 교통카드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MiRi 앱에서 상담메시지를 남겨주세요.
3. MiRi 앱에 등록된 교통카드가 아닌 다른 교통카드를 태깅한 경우
4. 예약한 버스가 아닌 다른 버스에 탑승한 경우
※ 예약내역 및 교통카드 등록이 모두 정상인 경우, MiRi 앱에서 상담메시지를 남겨주세요. 내용 확인 후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Q. 빠른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즐겨찾기에 추가된 노선만 빠른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주 이용하시는 노선을 즐겨찾기 등록해두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즐겨찾기에 추가된 노선은 빠른예약(좌석 랜덤 배정)으로 빠르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 빠른예약을 진행하신 후 탑승 전 배정된 좌석을 확인해 주세요.
Q. 즐겨찾기는 어떻게 하나요?
이용하시는 노선의 승차, 하차 정류장을 선택하시면 즐겨찾기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즐겨찾기를 등록하시면 홈 화면에서 빠른예약이 가능합니다. 빠른예약시 좌석은 랜덤 배정됩니다.
Q. 예약내역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홈 화면 우측 상단 [티켓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예약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Q. 예약 가능한 시간이 없어요
MiRi는 출/퇴근 전용 예약 서비스입니다.
- 대부분의 경우 출근 시간대와 퇴근 시간대 1~2대에만 예약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앱에서 조회되지 않는 노선은 예약없이 이용가능합니다.
- 예약 가능한 모든 노선은 홈 화면 우측상단 [돋보기 아이콘]을 통해 노선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앱에서 선택 가능한 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MiRi 앱에 표시된 시간 외에는 일반서비스 노선은 정류장 대기 후 승차가 가능하며, 프리미엄서비스 노선은 예약 외에는 운행이 없습니다.
Q. 2좌석 예약이 가능한가요?
MiRi는 출/퇴근 전용 예약서비스로, 1개 아이디 당 1개 좌석만 예약이 가능합니다.(출/퇴근 별도)
추가 좌석을 이용하시려면 추가 아이디를 생성하여 좌석을 예약해주세요.
Q. 예약을 변경하고 싶어요
예약변경은 불가합니다.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매해 주세요.
- MiRi는 기점 출발 시간에 따라 노선이 달라지므로, 예약 변경이 어렵습니다.
- 노선번호가 같더라도 출발시간대 별로 개별 노선이 생성됩니다.
예) P9301의 경우, 총 4개의 노선이 운행 중입니다.
노선1) P9301(07:40)
노선2) P9301(08:00)
노선3) P9301(17:36)
노선4) P9301(18:25)
- 좌석 변경이 필요한 경우 예약취소 후 다시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 전 선택한 노선의 기점 출발 시간을 꼭 확인해 주세요.
※ 당일 예약 취소는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Q. 예약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홈 화면 우측 상단 [티켓 아이콘] → 다가오는 예약 탭에서 취소할 예약내역 선택 → 예약취소 버튼 선택
※ 예약 취소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노선검색은 어떻게 하나요?
홈 화면 우측상단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하여 노선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자주 이용하시는 노선을 즐겨찾기 등록해두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즐겨찾기에 추가된 노선은 빠른예약(좌석 랜덤 배정)으로 빠르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 빠른예약을 진행하신 후 탑승 전 배정된 좌석을 확인해 주세요.
※ MiRi는 출/퇴근 전용 예약 서비스입니다.
※ 출/퇴근 시간대 주요 정류장에만 정차하므로, 동일 번호의 일반노선과는 정류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 MiRi 앱에서 선택 가능한 노선/정류장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예약 전에 반드시 MiRi 앱 노선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Q. 정류장 위치, 출발시간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노선정보에서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정류장별 "평균도착시간" 확인 방법
홈 화면 우측 상단 [돋보기 아이콘] → 노선 또는 정류장 검색 → 노선 선택 → 노선 상세 정보 → 정류장 별 "평균도착시간" 확인
※ 안내된 시간은 "평균"값입니다.
※ 실제 운행 시간은 교통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발시간보다 조금 일찍 나와 준비해 주세요.
※ 실제 운행은 지도앱 또는 경기버스정보앱의 실시간 버스 위치 정보를 참고하여 이용해 주세요.
Q. 이용할 정류장이 없어요
노선정보에 표시된 정류장에서만 정차합니다.
- MiRi는 출/퇴근 전용 예약서비스로, 일반 노선 버스와 달리 주요 정류장만 정차합니다.
Q. MiRi 노선 확인하기
홈 화면 우측 상단 [돋보기 아이콘] → 노선 또는 정류장 검색 → 노선 선택 → 노선 상세 정보(정류장명, 정류장번호, 평균도착시간)확인 → 정류장 선택 → 정류장 위치가 표시된 지도 확인
Q. 노선(정류장) 추가 또는 변경해주세요
노선 및 정류장 추가는 해당 지자체나 경기도 콜센터로 문의바랍니다.
- MiRi는 예약 및 예약확인 서비스를 제공드리고 있으며, 노선 및 정류장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 노선 관련 의견은 해당 지자체나 대중교통광역위원회 또는 경기도 콜센터(031-120)로 문의해주세요.
여기까지 광역버스 노선검색과 예약방법,
예약과 관련된 질문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달아주세용🙏🤍
혹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저희 위즈돔CS팀에서 친절히 설명해드립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경기 광역버스 예약어플 미리(MiRi) 홈페이지💚
↓ ↓ ↓ ↓ ↓ ↓ ↓ ↓
광역버스 좌석 예약 서비스 MiRi
이젠 줄서서 버스 기다릴 필요 없이 집에서 미리 좌석을 예약하고 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cdn.e-bus.co.kr
🔽IOS 다운로드🔽
MiRi - 광역버스 좌석예약 서비스
내가 타는 버스, 매일 만석이라면? 이젠 집에서 좌석 미리 예약하고 편하게 이용하세요 광역버스 좌석 예약 서비스, MiRi MiRi는 'Mobile Instant Reservation Infra'의 줄임말입니다. (주)위즈돔과 국토교
apps.apple.com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MiRi - 광역버스 좌석예약 서비스 - Google Play 앱
MiRi는 경기도 광역버스 좌석 예약 모바일 서비스입니다.
play.google.com
'[MiRi]'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Ri] 불편사항 해결의 모든것 (1) | 2024.06.10 |
---|---|
[MiRi] 버스탑승의 모든것 (2) | 2024.06.10 |
[MiRi] 교통카드의 모든것 (0) | 2024.06.10 |
[MiRi] 4월부터 더 편하게 버스를 탈 수 있다고요? (0) | 2024.06.07 |
[MiRi] 경기 광역버스 예약 방법 (1) | 2024.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