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이죠?
벌써 벚꽃이 만연한 4월이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매일 위즈돔은 600회 이상의 출퇴근 버스를 운행하고 있어요
어떻게 이렇게 많은 버스의 노선을 만들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오늘 그 비법을 살짝 공개해드립니다!
일반적인 버스 VS 위즈돔의 스마트 통근 버스
일반적인 버스와 위즈돔의 스마트 통근 버스의 가장 큰 차이점이 뭔지 아세요?
바로 "이용자들을 얼마나 생각하느냐" 입니다
통근 버스가 마을버스처럼 많은 정류장을 들려서 사람을 태우고 내린다면 바쁜 출퇴근 시간에 답답하겠죠😠
위즈돔은 효율적인 노선을 설계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요.
데이터를 수집하고, 실시간 교통 정보를 활용해
최적의 노선을 만들어요.
본격적으로 위즈돔이 노선 설계를 위해 사용하는 2가지 방법을 살펴볼까요?
1. 수요자 거주지 중심의 노선설계
위즈돔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AIBOS(통합버스운영시스템)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노선 설계를 하고 있어요.
위즈돔의 노선 설계 원칙은 이용자 수요, 교통 인프라, 효율성이 우선이에요.
2. 거점 중심의 노선 설계
수요자 중심으로 노선을 설계하다보면
지역별로 교통 인프라, 분산된 수요로 인해 설계에 어려움이 있어요.
그렇지만 위즈돔은
각 지역마다 중심 거점에 어느 지점에 버스가 정차하기 좋고
수요자가 이동하기 편한지에 대한 경험치가 많아요.
⭐위즈돔은 여기서 멈추지 않아요⭐
한 번 설계된 노선이라도 위즈돔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시로 반영해요.
통근 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거주지는 바뀌고
교통 인프라의 발달에 따라
더 효율적인 노선을 만들어갈 수 있죠
그렇기에 위즈돔은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보고
노선을 개편합니다.
위즈돔은 단순히 노선뿐만 아니라
다양한 각도에서 이용자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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